[8년차 사업기획자의 챌린지 # 23. 업무 태도가 중요한 이유] 단순히 능력이나 기술만으로는 업무 성과를 극대화하기 어렵다는 걸 알게 될 때가 많다. 좋은 업무 태도는 성과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태도는 업무에 임하는 전반적인 자세를 보여주고 그 자세가 결국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왜 좋은 업무 태도가 성과에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칠까? 좋은 업무 태도를 가진 사람은 문제가 생기면 회피하지 않고 해결하려고 나서는 적극성을 보인다. 일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문제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때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으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도 자연스럽게 커지고 그게 결국 더 나은 성과로 이어진다. 문제를 피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자세는 성공적인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요소다. 그리고 일할 때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완수하려는 태도는 성과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을 하다 보면 사소한 부분도 신경 써야 할 때가 많은데 책임감 있는 태도로 일의 완성도를 높이려는 자세가 결국 더 나은 결과로 이어진다. 반면, 무책임한 태도로 대충 넘어가면 성과의 질도 떨어지고 목표 달성도 어려워진다. 또한, 좋은 태도를 가진 사람은 피드백을 수용하고 그걸 바탕으로 발전하려는 의지를 보인다. 피드백을 통해 자신의 부족한 점을 개선하려는 자세가 성과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다. 발전하려는 의지가 있으면 더 나은 결과를 낼 수 있고 장기적으로도 꾸준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