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온카드(イオンカード) 사용자 불만 증폭, 이온 파이낸셜 서비스(イオンフィナンシャルサービス) 대응 지연 인정 이온 파이낸셜 서비스가 운영하는 이온카드의 사용자 대응 문제가 논란이 되고 있다. X(旧Twitter)에 '6월에 발견된 부정 사용을 중단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되어 8월까지 수십만 엔을 지불했다'는 게시물이 확산되면서 비슷한 경험을 한 사용자들의 목소리가 모이고 있다. 일부 사용자는 부정 사용에 대한 환불 심사가 수개월 걸리는 바람에 일단 지불했다고 하며, 1월에 신고한 부정 사용에 대한 서류가 10월에 도착했다는 사례도 있다. 이에 대해 회사는 10월 8일 사과문을 게시하며, 사기 피해에 대한 대응이 늦어지고 있음을 인정했다. 이온 파이낸셜 서비스는 대응 지연의 원인으로, 올 봄부터 자사를 사칭한 피싱 메일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메일에 포함된 URL을 통해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범죄자에게 정보가 넘어가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회사는 피싱 메일 증가로 인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으며, 이를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부정 사용에 대한 대응으로는 사용자와의 소통과 조사가 필요한 반면, 사건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어 고객 지원의 용량을 초과하고 있다. 회사는 이 문제를 인식하고 있으며, 지원 인력 증원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온 파이낸셜 서비스는 부정 사용 탐지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평소 사용 패턴과 다른 결제가 감지되면 일시 중지하고 본인 확인을 하는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타사가 제공하는 비접촉 결제를 이용한 소액 결제가 악용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사용자에게는 피싱 메일에 주의를 기울이고, 메일 발신자를 확인하며, URL을 통해 카드 번호를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또한, 3D Secure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이는 오프라인 결제 등에서는 적용되지 않지만 부정 사용 방지에 일정한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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