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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 시장은 왜 스타트업 전쟁터가 됐나] 1. 포스(POS) 시장이 테크 기업들의 새 격전지로 떠올랐습니다. 국내 시장은 오랜 기간 정체돼 있었는데요. 코로나19 이후 달라졌습니다. 시장 규모가 2028년 2조원까지 성장한다는 예측이 나왔습니다. 2. 기존 사업자들은 여전히 탄탄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는데요. 테크 기업들이 시장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쿠팡, 토스 등이 포스 단말기를 만들었고요. 카카오페이는 포스 기업에 투자했죠. 3. 다만 신생 사업자들은 영업에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기존 업계의 관행 때문이었습니다. 음성적 거래도 존재했습니다. 토스는 300개 이상의 밴(VAN) 대리점과 제휴하면서 문제를 풀고 있었습니다. 4. 또한 신생 사업자들은 '소프트웨어 사용성'와 '기기 간 연동'으로 영업했습니다. 페이히어는 프랜차이즈 회사, 통신사와 제휴하기도 했죠. 쿠팡은 쿠팡이츠와 시너지를 노리고 있습니다. (위 글은 아웃스탠딩 기사 요약문입니다. 기사 본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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