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ached to post
[마케팅 기획 케이스 공유] 뜨거움이 극에 달 했던 작년 8월, 신제품 화보 기획 사례를 공유해요. 촬영으로 얻은 결과물은 옥외광고를 필두로 한 신제품 출시 마케팅의 기본 이미지 에셋이기 때문에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작업이었습니다. 신제품은 인테리어에 관심이 없다면 생소한 도기일체형비데, 즉 비데가 탑제된 양변기였는데요. 여기에 향 전문 브랜드와 개발한 감각적인 3가지의 향이 자동으로 분사되어 욕실 공간을 기분 좋은 향으로 채워주는 세계 최초의 기능인 퍼퓸레이어링을 탑재한 것이 차별점이었어요. 그래서 기획 포인트를 양변기를 지저분한 공간에만 있을 법한 ‘변기’의 이미지가 아닌, 자연과의 절묘한 어울림 속 감각적인 비주얼을 통해 몰입의 순간을 자극하는 ‘라이프스타일 오브제’로 재해석했습니다. 촬영 스폿은 숲, 해변, 호수 3가지 장소를 배경으로 채택하여 새로운 관점의 양변기의 룩을 제시했고요. 기획 참 쉽지 않죠. 팝업, 콘텐츠, 이벤트 쏟아져나오는 그것들 중에서 한 끗 다름을 만들기는 더더욱이요. 기존에 바라보던 방식에서 시선을 틀어 다르게 바라보는 훈련을 하다보면 차별화 되는 기획물을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모든 기획자들 힘!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