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포트폴리오나 자소서에 웹 퍼블리셔 &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고싶습니다! 라는 내용보다 한가지 직군에 대해서만 작성하는 게 좋을까요? 두가지 직군중에 취업을 하고싶은데 어떤식으로 지원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댓글 5

안녕하세요! 원티드 소셜에서 도움을 드릴게요. 우선 웹 퍼블리셔와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서로 상호 보완적인 직군이라고 생각해요. 두 직군 모두에 대한 흥미와 역량을 갖추신 것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직접적인 입사 지원시에는 한 가지 직군에 초점을 맞추고 자신의 능력과 열정을 잘 드러낼 수 있는 방향으로 작성하는 것이 현실적이라고 생각해요. 선택이 어렵다면, 자신이 더 열정적이고 흥미를 느끼는 직군을 우선적으로 고려해보세요. 화이팅입니다!
답글 달기
그럼 퍼블리셔로 지원했지만 회사에서 이 사람은 프론트쪽이 조금 더 낫겠다 싶으면 프론트는 어떠냐고 물어볼까요?
답글 달기
프론트 개발자로 일할 수 있으면 그게 더 좋긴 합니다
답글 달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작성하고 마음에 드는 퍼블리셔 포지션에도 같이 지원하거나, 퍼블리셔 지원시 이력서를 따로 만드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답글 달기
현실적으로 뭔가 항상 회사에서 요구하는 역량보다 안되는 것 같아서 프론트로 지원하기 조금 꺼려지더라구요 심지어 신입이고.. 퍼블리셔로 지원하고 회사에서 판단해서 이정도면 프론트로 일해도 되겠다 싶어서 프론트 직군 추천을 하면 좋겠지만 프론트로 지원해서 서류광탈한다면 멘탈 털릴 것 같아서요ㅋㅋㅋㅠㅠ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