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기 전에 반드시 먼저 해야 할 이것 어떻게 많이 팔지? 어떻게 더 트래픽을 얻지?🤔 이것부터 마케팅 시작하시면 안 돼요. 비즈니스와 브랜드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꼭 아셔야 할 이야기 스몰브랜드 분들과 대화를 나누다가 이런 적이 있어요. ”어떤 것을 만드는 곳인가요? 어떤 브랜드인가요?“ ”그런 거 말고 지금 당장 많이 파는 법을 알려주시면 안 될까요?“ 저의 대답은 이랬습니다. 얼마나 매력적인 사람인지, 어떤 이야기를 하는 사람인지를 정의하지 않으면 단편적인 마케팅이 될 수밖에 없다고요. 어떤 업에 있는지, 어떤 기업을 만들고 있는지, 어떤 브랜드인지를 고민하지 않은 채 나아가기만 한다면 그것은 세일즈지 브랜딩이나 마케팅의 영역으로 커지기 어려울 수 있어요. 그 답은 누가 알까요? 여러분의 경험, 만들고자 하는 것으로부터 문장으로 만들어집니다. 이곳은 어떤 회사인가요? 고객이 가장 기대하고 필요로 하는 부분은 뭘까요? 그걸로 정의를 해야 합니다. (1) 업에 대한 정의 (2) 기업에 대한 정의 (3) 브랜드에 대한 정의 내가 속한 업, 내가 앞으로 쌓을 업이 어딜까? 그 안에 들어갈 내 기업은 뭘까? 브랜드는 뭘까? 이걸 정의하고 나서 마케팅이 시작될 수 있어요. 어떻게 더 많이 팔지? 어떻게 트래픽을 더 많이 모으지? 이것으로부터 시작하면 본질에 기반하지 못한 단편적인 결과로 그칠 수 있어요. 앞서 3가지 질문에 대한 답은 누가 찾아주는 게 아니라 그걸 하는 사람들의 머릿속 경험 그리고 비전 안에서 꺼내야 하는 문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도움이 될 이야기 계속 꺼내오겠습니다. 초인 출처 : 초인노트 https://www.instagram.com/p/Czs7OuRRX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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