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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십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방법 그동안 회사를 운영하면서 여러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해왔는데요. 파트너십이 잘 되게 하는 방법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 파트너십의 기대 결과와 목표가 명확해야 파트너십을 할 때는 먼저 파트너십의 기대 결과와 목표가 뚜렷할수록 좋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과 상대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봐야 하죠. 파트너십이 성공으로 가려면 서로 주고 받는 것이 잘 매칭되는지도 중요합니다. 우리 회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을 가지고 있는 파트너이고 그걸 제공할만한 동기가 있는지 따져봐야 하죠. - 우리 회사와 어울리는 파트너인지 파트너십을 맺을 때는 기업 입장에서 우리 회사와 어울리는 파트너인지도 중요합니다. 브랜드 가치 측면에서 상대와의 파트너십이 더 좋은 브랜드로 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지이지요. 그래서 많은 회사들이 유명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으려고 하는 거겠죠.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파트너십 상대도 달라지거나 함께 성장하는 회사여야 할 거에요. -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구조를 짜야 파트너십이 잘 되려면 어떤 프로젝트를 할지도 잘 구상해야 합니다. 처음에 가지고 있던 목표에 집중해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 때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우리 회사에만 도움이 되거나, 상대 회사에게만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는 실행되기 어렵죠. 이 때는 상대 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어떤 비즈니스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는지를 알면 좋습니다. 상대가 꼭 파트너십이 아니더라도 해야 하는 최우선 우선순위나 목표가 무엇인지 알고, 이번 파트너십이 그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향이면 더 좋습니다. - 협상이나 타협의 과정으로 생각해야 파트너십도 일종의 협상이나 타협의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타협과 협상을 통해서 원하는 것을 더 요구하거나, 우선순위가 낮은 이슈라면 상대에게 양보하거나 맞춰주는 식으로요. 그렇게 조정하지 않으면 파트너십이 중간에 중단되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추진해야 또한, 파트너십이 진행이 잘 되려면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추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다른 회사가 협업을 하다보면 각자의 이해관계나 상황이 계속 바뀔 수 있고, 그 상황에 따라 파트너십이 더 이상 가치가 없어질 수 있으니까요. - 우리 회사에게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가 가장 중요 파트너십에 대한 생각들을 공유해봤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이 파트너십이 우리 회사에게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현재 우리 회사가 생각하는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는데 기여를 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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