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경험(UX)을 설계할 때 기억해야할 3가지] 1. 사용자 경험은 무조건 편한게 아니에요. - 의도한 바를 제대로 경험하고 느끼게 해주는게 포인트입니다. - 불편함을 주더라도 그것을 통해 알게 해줘야 할 경험이 있다면, 이를 감내해야 합니다. - 트렌드보다 중요한 건 우리가 원하는 것을 달성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2. 사용자 경험은 ui만 말하는게 아니에요. - 많은 분들이 UX 개선을 UI 디자인의 수정으로만 알고 계십니다. - 그런데, 사용자의 경험은 단순히 색과 이미지로만 전달되지 않습니다. - 그 안에 사용된 글귀, 문구, 서비스 내에 들려오는 사운드(BGM, 효과음, 음성 등) 등이 포함됩니다. - 좀 더 넓게 보면, 사용자가 사용하는 기계나 도구가 포함됩니다. 키오스크나 모바일, 태블릿, PC, 콘솔, VR 등 다양한 기계로 또한 확장됩니다. - 도구와 그 안에 디스플레이에 표현되는 UI, 그리고 그것을 아우르는 각종 조명, 분위기, 사운드 등. 이 모든 게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3. 행동유도성이 필수적입니다. - 이 모든 것을 손보는 이유는 단 하나, 우리가 원하는 경험을 사용자가 하게 만들고자 함입니다. - 그러기 위해서는 강제로 이끄는 것이 아닌 사용자의 실제 접근이 필요합니다. - 이를 위한, 행동 유도성이 필수입니다. - 작게는 이 버튼을 눌러보고 싶다에서 크게는 이 행동을 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 이 행동을 유도하는 사용자 경험은 우리가 원하는 다음 액션으로 이어지게 만들면서 결국 우리의 서비스, 우리의 게임에 사용자가 녹아들게 만들어줍니다. #UX #행동유도성 #UI #기획 #게임기획 #서비스기획 #유저경험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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