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차 마케터가 말하는 5가지 일의 무기들 이번에 마케터 인터뷰를 하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한 생각, 커리어와 루틴까지 저라는 마케터의 생각을 요약하여 담아봅니다. ✅ 브랜딩vs마케팅의 관점 브랜딩은 그 브랜드를 정의하고 사랑하게 하는 것, 마케팅은 그 브랜드를 알게 하고 경험하게 하는 것. 스토리가 브랜딩의 중요한 무기가 될 수도. ✅ 인하우스vs에이전시 마케팅의 차이 일하는 방식과 구조. 인하우스는 하나의 브랜드, 혹은 서비스를 맡아서 그 시작부터 끝까지를 연결하는 일. 그 안에서 에이전시는 브랜드의 특정 영역을 특정 기간 동안 수행하는 역할. ✅ 정보 관리의 무기 ‘기록 과몰입’이라는 무기. 손에 닿을 수 있는 기록의 장치들을 마련하고, 상상의 세계관과 아이데이션을 기록과 함께 키우기. ✅ 시간 관리의 무기 ‘스위치론’ 시간의 온앤오프를 하는 것. 일, 사이드, 쉼의 스위치 3가지를 구분해서 스위치를 킨 특정 시간에 깊은 몰입의 힘을 발휘하기. ✅ 번아웃에 대하여 번아웃은 하나의 변화가 필요한 순간. 신체적인 변화나 (운동), 어떤 방향성 (커리어, 환경) 의 변화로 해소 필요. ㅡ 마케터뿐 아니라 모든 직장인이라면 자신의 무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무기를 찾고 키워가는 과정은 나를 찾아가며 성장하는 과정입니다. *원문 출처 https://letter.wepick.kr/401/4389334/?utm_source=wepickletter&utm_medium=letters&utm_campaign=letter_231012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