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주의 투자자 Jana Partners, 반도체 제조업체 Wolfspeed에 대한 '중대한' 지분 확보 및 경영 개선 촉구
활동주의 투자자 Jana Partners가 월요일 서한을 통해 반도체 제조업체 Wolfspeed에 대한 '중대한' 지분을 확보했으며, 회사의 '경이적인 주주 가치 하락'을 해결할 것을 촉구했다고 CNBC가 보도했다. 이에 따라 Wolfspeed의 주가는 거의 9% 급등했다. Jana는 Wolfspeed의 이사회에 보낸 서한에서, 회사의 '차별화된 제조 능력'과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는 미국 공급업체'로서의 지위가 중요한 내재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경영진의 자본 배분, 실행, 전략에 대한 실수가 주가를 떨어뜨렸다고 지적했다.
Jana는 이사회에 Mohawk Valley와 Siler City에 있는 두 개의 칩 제조 공장에 대한 명확한 지표와 주요 이정표를 설정하고 실행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CHIPS 법안 자금을 포함한 미래 비용에 대한 '명확한 자금 조달 경로'를 찾을 것을 요구했다. Jana는 Wolfspeed의 10년간 총 주주 수익률이 -61%인 반면, 자체 선정한 동종 업체 그룹의 중간값은 331%라고 밝혔다.
Wolfspeed는 전기 관리에 사용되는 전자 부품과 반도체를 공급하는 업체로, 자동차에 자주 사용된다. 또한 이러한 칩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재료도 판매한다. Jana는 Wolfspeed 이사회가 사업에 대한 포괄적인 검토를 '신속히' 시작할 것을 촉구했으며, 이는 사업부 라인이나 전체 사업의 인수합병 가능성을 포함한다고 언급했다. Jana는 2001년 Barry Rosenstein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Scott Ostfeld이 2023년부터 Jana의 관리 파트너가 되었다. 이 투자자는 Freshpet, New Relic, Qualcomm에서 성공적인 참여를 이끌었으며, Trimble과 통신업체 Frontier에도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활동적인 투자 분야에 대한 소식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Jana Partners의 행보와 Wolfspeed에 대한 중요한 결정들이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되네요. 주주 가치와 사업 전략에 대한 내용은 투자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아요. 다른 의견이나 통찰을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원티드 소셜은 여러분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