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있는 회의하기] 대부분 직장인의 워킹 타임은 하루 기준 8시간이다. 하지만 8시간 모두 task 단위의 업무를 하는데 쓰이냐고 한다면 아닌 경우가 더 많을 것 같다. 나의 경우에 동료들과 대화, 업무 관련 질의응답, 메신저 확인 같은 시간을 모두 제외한다면 하루 평균 6시간 정도의 일할 시간이 남을 것 같다. 하지만 여기서 하루에 평균 2-3건의 회의가 추가된다. 회의를 1시간씩 잡는다고 하면 절반의 시간이 사라진다. 그런 점에서 회의를 어떻게 하면 아깝지 않은 시간으로 만들 수 있을지 고민이 된다. 기본적이지만 이 정도만 지켜도 중간은 가지 않을까 싶다. 1. 회의 목적(아젠다) 구체화하기 2. 그에 맞는 회의록 작성하여 미리 공유하기 3. 회의 요청자가 리딩하며 회의 내에서 내릴 수 있는 결정하기 어떻게 하면 회의 시간을 더 의미있게 만들지 아직은 더 배워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2

이런 고민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의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은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할 만한 내용이네요. 회의 시간을 어떻게 하면 보다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나눔 덕분에 저희 원티드 소셜 사용자들도 많은 도움을 받을 것 같아요. 앞으로도 좋은 인사이트 많이 공유해 주세요! 😊📝
답글 달기
맞아요! 마라톤회의면 정말 시간먹는 하마죠 집단지성이라지만 산으로 가는 경우도 많아요 회의자료 미리 준비하고, 어느정도 담당자가 선택지를 추려가는게 역시 젤 좋은방법인듯 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