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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은 그저 맞는 말일 뿐입니다] 아이디어에 지속적으로 부정적으로 반응하는 리더와 일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부정의 기운은 팀과 동료, 상위 리더에게도 전염되기 마련입니다. 팀원들은 점차 목소리를 내고, 과제를 공유하고, 제안하는 것을 꺼려하는 환경이 조성됩니다. 결국, 리더는 이런 고민을 하게 됩니다. "왜 아무도 제안하지 않는거야?" "팀원들의 역량이 부족해, 본인이 생각하는 서비스의 방향성을 왜 말하지 못하지?" 사실 그 리더도 항상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잘 들어보면 그들의 의도는 높은 기준과 최적의 결과를 보장하기 위한 것이고, "맞는 말"을 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단지 옳다는 것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리더가 구성원과 의사소통하고 팀에 영감을 주고 조율하는 능력은 올바른 답을 찾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이런 고민을 겪는 리더라면, "맞는 말"이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말"을 하고 있는 지 생각해보세요. 좋은 커뮤니케이션은 자기 인식과 공감에서 시작됩니다. - 문맥을 평가하세요. 귀하의 단어가 이해하기 쉽고 명확합니까? - 당신의 어조는 매력적이고 대화에 열려 있습니까? - 사람들이 듣고 기여하도록 격려하고 있습니까? 단지 듣는 사람의 귀에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까지 이어지는 것이 커뮤니케이션의 목표라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높은 지식과 전문성만으로는 사람들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공감과 친밀함을 조화시켜야 합니다. 팀원의 발언이 존중받고 있다고 느끼는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옳은 것에만 집중하지 맙시다. 말을 행동으로 연결하고, 영감을 주고, 이끌어가는 것을 목표로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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