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ached to post
고객을 오래 붙잡는 앱, 분야별 !위는? 1. 동영상 스트리밍 : 유튜브 1년 동안 이용자들은 유튜브 앱에 182억85만3322시간을 머물렀습니다. 1인당 월 평균 이용 시간은 36.9시간이었습니다. 대부분 하루 1시간 이상은 유튜브를 시청한다는 의미입니다. 2.메신저, 전화, 영상 통화 : 카카오톡 1년 동안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앱에 61억4039만8369시간을 머물렀습니다. 1인당 월 평균 이용 시간은 12시간이었습니다. 3. 인터넷/ 브라우저 : 네이버 1년 동안 이용자들은 네이버 앱에 40억727만1805시간을 머물렀습니다. 1인당 월 평균 이용 시간은 8시간이었습니다. 검색량으로 볼 때, 구글이 바짝 추격하고 있는데요. 앱 사용에서는 여전히 네이버가 압도적이었습니다. 4. SNS/커뮤니티 : 인스타그램 1년 동안 이용자들은 인스타그램 앱에 26억9427만3432시간을 머물렀습니다. 1인당 월 평균 이용 시간은 11.9시간이었습니다. 2위인 페이스북보다 약 4배 길었습니다. 5. 지도 / 네비게이션 : 티맵 1년 동안 이용자들은 티맵 앱에 11억7665만8395시간을 머물렀습니다. 1인당 월 평균 이용 시간은 7시간이었습니다. 티맵은 네비게이션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6. 만화/웹소설 : 네이버웹툰 1년 동안 이용자들은 네이버웹툰 앱에 7억5814만6834시간을 머물렀습니다. 1인당 월 평균 이용 시간은 7.5시간이었습니다. 카카오페이지와 1위 자리를 두고 엎치락뒤치락했는데요. 네이버웹툰은 이용 시간의 등락이 적었고요. 카카오페이지는 조금 하락하면서 네이버웹툰에 자리를 내줬습니다. 7. 소셜커머스/오픈마켓 : 쿠팡 1년 동안 이용자들은 쿠팡 앱에 6억3369만8133시간을 머물렀습니다. 1인당 월 평균 이용 시간은 1.9시간이었습니다. 이미 1100만명의 유료 구독자가 있는데요. 이용 시간이 1년 동안 더 늘었습니다. 글 | 이성봉 아웃스탠딩 기자 더 자세히 읽기 https://www.wanted.co.kr/events/article_240325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