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마케팅 구루, 러셀 브런슨의 책을 3권 연속으로 읽고 있다. 1) 마케팅 설계자 > 2) 브랜딩 설계자 > 3) 트래픽 설계자 3권을 내리 읽다보니 겹치는 내용도 많고 상호 보완적인 내용도 많다. 이해는 좀 더 쉬워졌는데 역시 인풋만으로는 지식을 내 걸로 만든는 게 한계가 있다. 내가 직접 해봐야 체득이 될 것 같다. 머리에 쏙쏙 남겨주는 비법서라는 느낌 보다는 방대하고 꼼꼼하고 세부적인 사용설명서 같은 느낌의 책이랄까? 사용 설명서만 정독한다고 기계를 다 안다고 할 수 없듯이, 설명서를 흝어봤으면 직접 기계를 사용해봐야 한다. 트래픽 설계자 2/3쯤 읽어간다. 3번째 책까지 읽고선 인풋은 잠시 중단한다. 그보다는 인풋을 아웃풋으로 써먹을수 있는 일하는 환경을 세팅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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