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TIL] 사용자 테스트를 진행 할 때 3가지 주요 사항 01. 제품에 대한 칭찬 사람의 기본 특성 중, 처음 만난 사람에게는 대부분 예의를 갖추거나 칭찬을 하려 한다. 그러나 그것이 제품에 대한 진실된 평가는 아닐 것이다. 칭찬에 대해서는 먼저 감사의 인사를 건네고, 사용자가 칭찬한 부분에 대해서 왜 칭찬했는지 근거를 요구한다. 02. 프로젝트에 대한 추상적 대화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 과거에 어떤 경험을 했는지 사례를 물어보는데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구체적인 질문을 함으로써 그들이 겪은 페인 포인트를 잘 파악해야 한다. 03. 아이디어 대폭발 때론 사용자들이 기발한 아이디어나 기능을 제시하긴 하지만, 실행이 불가능하거나 필요하지 않는 기능일 수 있다. 만약 이런 경우에는 왜 이런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됐는지 근본적인 이유를 물어본다. 또한,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지도 알아본다. 그렇다면 진짜 사용자 피드백이란? 실제 고객 or 자체적인 리텐션 or 유저 저니맵이 있는 사용자 원문 참고 https://www.haebom.dev/1dwy5rvmjz5q7mp46zn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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