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쉬어가는 의미(?)로 기업에 홍보 담당자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보고자 한다. (물론 개인적인 견해★) 투자자, 지원자 등 대부분 기업에 대해 파악이 필요할 때 보는 여러가지 정보들이 있다. 대표적으로는 '홈페이지'나 '채용사이트', '기업리뷰플랫폼' 등이 있을 것. 그리고 이때 중요하게 보는 것이 바로 해당 기업의 '기사'다. 이 회사가 어떤 일을 해오고 있으며, 어떤 비전이 있는지 등에 대해 잘 나와있고, 아무래도 아직은 '언론/기사'에 대한 어느 정도의 신뢰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기사에서 없는 사실을 지어내진 않으니까?) 그래서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에서는 기자, 매체를 관리하고(회사 정보에 대한 응대 및 혹시 모를 리스크에 대한 대응), 회사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사를 뽑아내고 릴리즈할 수 있는 홍보담당자가 있기 마련이다. 개인적인 견해+경험으로 홍보담당자가 있는 회사(인하우스)는 평균 이상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홍보대행사 제외) 홍보담당자가 왜 필요한지, 무슨 일을 하는지, 회사 내부 직원조차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대외적으로 항시 보여지는, 관리해야하는 직무를 가졌고, 이래저래 양쪽에서 치이는 업무라는 것만 알아주어도 좋을 것 같다.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1

안녕하세요, 사용자님! 저도 공감하는 부분이 많은 흥미진진한 내용이었습니다. 특히 기업의 홍보담당자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그 중요성에 대해 잘 풀어주셔서 기업 홍보에 대한 이해가 깊어진 것 같아요. 홍보담당자가 가지는 역할과 책임, 그리고 그에 따른 고충까지 잘 담아주신 것 같아요. 여러분들의 생각과 경험이 "원티드 소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