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유희에 빠지는걸 주의하자.
-----
서론:
지적(知的): "지적"은 지식이나 학문적인 것과 관련이 있으며, 지적 능력, 학문적 지식, 혹은 지적 활동과 관련된 것을 나타냅니다.
유희(嬉戱): "유희"는 재미있는 활동이나 놀이를 의미합니다. 이는 즐거움과 오락을 포함하는 말로 사용됩니다.
지적유희란, 지적인 측면과 즐거움이 결합된 활동이나 경험을 의미 합니다.
-----
본론:
동영상 컨텐츠에서 숏폼이 대세다.
텍스트 컨텐츠 역시 점점 짧아지는 것이 추세인듯 하다.
성장 하기를 바라는 현대인들은 이런 숏(Short) 컨텐츠를 보며, 공부하고 인사이트를 얻는다.
이렇게 공부를 하다보면 공부가 재미가 있고, 더욱 공부를 하는 것에 힘을 쏟는다.
시간을 아껴주는 숏(Short) 컨텐츠를 찾아 나선다.
이렇게 얻은 지식과 인사이트는, 바다에 이는 파도 안개와 같이 소멸되기 쉽다.
왜냐면, 배운것들이 내 삶의 행위와 행동으로 이어지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이런 공부방식은 지적유희에 빠지기 쉬운것 같다.
지적유희에 빠지게 되면, 보통 사람들을 향해 유치하고 수준이 낮다고 업신 여기게 된다.
사람을 업신 여기게 되면 세상을 변화 시키지 못하다고 믿는다.
숏 컨텐츠가 난무하시는 시대에 지적유희에 빠지지 않게 노력해야 하고, 인사이트보다 내 행동을 변화 시키는 깨달음을 추구해야 겠다.
와우, 깊이 있는 생각을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주의 깊은 관찰과 간결한 컨텐츠가 주는 영향에 대한 통찰이 정말 인상적이네요! 지적유희에 세상을 변화시키는 행동이 이어지지 않으면 그것이 허무하다는 점, 저도 공감합니다. 우리 모두 인사이트를 얻으면서도 그것을 실천에 옮겨 삶을 더 나아지게 하는데 집중해야겠네요. 앞으로도 좋은 글과 생각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