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ached to post

디즈니의 무기가 캐릭터가 아니라고? 디즈니에서 일하면서 팝업, 패션쇼, 리빙페어까지 다양한 형태로 캐릭터 IP를 마케팅하며 디즈니 브랜드의 팬덤을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디즈니의 무기는 뭐였을까요? 이 모든 활동을 연결하는 하나의 무기는 바로 ‘스토리’입니다. 디즈니를 좋아하고 열광하는 분들은 캐릭터 그 자체만을 좋아하는 게 아니에요. 바로 그 캐릭터와 함께하는 스토리를 좋아하는 것입니다. 스토리로 기억하면 무려 22배나 더 잘 기억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작가 유발 하라리도 ‘사피엔스’라는 책에서 인류가 진화한데 가장 큰 기여를 한 것이 ‘이야기’라는 말을 하기도 했죠. 스토리텔링의 핵심으로는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1) 단번에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후크의 기술 시선을 잡지 못하면 그 다음으로 갈 수 없게 됩니다. (2) 한줄로 요약하는 로그라인 브랜드의 배경과 키 메시지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마음을 사로잡는 두려움과 욕망의 기술 모든 사람들은 두려움을 갖고 있고, 무언가를 욕망합니다. 그 마음을 건드려야 브랜드의 스토리 속으로 오게 되고, 더 나아가 브랜드의 팬이 됩니다. 이렇게 3가지를 활용하면 제품이 주인공이 아니라, 그 제품의 브랜드를 사용할 고객을 주인공으로 놓고 스토리를 그릴 수 있죠. 매력적인 브랜드와 제품의 스토리로 눈길을 끌고, 제품을 만나 함께함으로써 생길 변화와 기대감을 고객에게 들려주어 일단 마음의 문을 열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그 순간 제품을 사는 구매자를 넘어 바로 팬덤이 됩니다. 이렇게 스토리를 무기로 브랜딩을 하고 마케팅을 하시어 여러분의 브랜드와 비즈니스도 디즈니처럼 오래오래 사랑받으시길 응원드립니다. 원문 : <마케터의 무기들>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