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서는 '숏폼'형식으로 콘텐츠나 메시지를 짧고 간결하게 전달하려는 시도가 있습니다. 어쩌면, '그래서 결론이 뭔데?' 라는 관점으로 늘 다가가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전달 방법이자 소통 방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 그제 짧게만 만드는 것이 아닌 핵심적인 메시지와 강한 라인 효과를 전달할 수 있는 구조적 체계가가 조금 더 숏폼 생태계에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단순히, 형식이 짧은 것은 자칫 숏폼의 근본적인 태생에 대한 의문점을 더할 수밖에 없는 구조가 될 수 밖에 없기 때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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