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스토리의 7가지 법칙]
#2법칙: 문제
회사는 고객의 '외적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팔려고 합니다.
하지만 고객은 '내적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사려고 합니다.
코털 가위를
예로 들어볼게요.
긴 코털이 삐져나온 남자가 있습니다.
여기서 고객의 '외적문제'는 코털입니다.
코털가위를 파는 A 브랜드는
A 코털가위의 뛰어난 절삭력에 대해 소개하죠.
고객의 반응은 시큰둥입니다.
반면
B 브랜드는 고객의 '내적문제'에 집중합니다.
코털이 나온 남자들을
여자들이 얼마나 혐오하는지를 먼저 이야기하죠.
이어서,
B 브랜드의 코털 가위와 함께 라면
당신은 자기 관리를 잘 하는, 인기 남이 된다고 약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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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리는 스토리 2법칙의 핵심]
고객의 '내적 문제' 를 발견하라!
우리 서비스가 내적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 임을 어필하라!
다음에는,
3법칙 [가이드]로 돌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