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스토리의 7가지 법칙] #캐릭터 인간의 관심을 몇 시간씩 붙잡아둘수 있는 건 스토리 뿐입니다. 마케터가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스토리에 집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오늘은 스토리텔링의 대가 도널드 밀러가 제시한, 고객에게 팔리는 스토리 법칙 중 1번 '캐릭터' 에 대해 소개할게요! #1법칙_캐릭터(주인공) 고객은 브랜드 이야기엔 관심이 없습니다. 오직 자기에게 관심 있죠. 명심하세요! 이야기의 주인공은 우리 브랜드가 아닙니다. 주인공은 고객 뿐입니다. 브랜드는 그저 고객이 멋진 이야기를 완성하도록 돕는 조력자일 뿐입니다. 가장 먼저 고객이 원하는 걸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명확히 정의해야 합니다. 딱 한가지로요. 주의할 점은 원하는 한 가지는 '생존 욕구' 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생존 욕구' 란 충족시 생존에 유리해지는 욕구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돈, 시간, 사회적 관계, 지위, 의미 등이 있습니다. 해당 욕구가 충족되면 고객은 생존에 유리해집니다. 생존 욕구를 건드려야만 고객은 스토리에 몰입합니다. 다음에는 #2 난관 (문제) 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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