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는 연애편지처럼]
- 카피쓰는 법, 이유미 -
- ‘무엇을 할 수 있는 계기’
- 고객에게 제품이 필요한 상황 제시
- 제품이 고객의 어떤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지 설명
- 제품이 고객의 일상에 들어갔을 때의 모습 미리보기
- 독서를 많이 해야한다. 일상에서도 주변에 보이는 텍스트를 관찰해야한다. 남이 쓴 것을 읽고 내 생각을 대입해보기도 하고 ‘나라면 어떻게 썼을까?’ 계속 질문해봐야 한다.
- 카피라이터는 어쩔 수 없이 타인이 되어봐야 한다. 타깃의 마음까지 이해. ‘지금은 카피라이터로서 저 사람의 행동을 이해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