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관리는 업무 히스토리의 본질입니다. 이슈 관리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품질을 향상시키며, 팀 협업을 강화하고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많은 크고 작은 이슈들이 Jira 이슈로 생성되며 Jira 이슈 관리는 팀 간 소통과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이슈를 효과적으로 추적하고 해결하기 위해 많은 자동화 장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다양한 이유로 이슈를 생성하는 프로세스에 허들이 있습니다. - 형식적이지 않은 급한 보고는 슬랙으로 이루어집니다. - 나중에 해야지 하는 백로그성 작업은 이슈 만들기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 이슈에 대한 논의가 슬랙 스레드, 지라 이슈 댓글로 갈라져 있어 추적이 쉽지 않습니다. - 이슈를 요약 및 정리해서 다시 전달하는 프로세스가 깁니다. 스레드에서 논의한 내용을 요약해서 다시 이슈를 처음부터 작성해야 하고, 재현을 위해 스크린샷 등을 다시 찍어서 지라로 올리는 사례도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슬랙 스레드와 지라 이슈의 연결고리를 신속하고 끈끈하게 강화하기 위해 자동화된 슬랙봇을 사내에 만들어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 소스코드를 오픈소스로 전환하였습니다. Wanted LaaS를 구독하고 계시다면 빠르게 사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https://github.com/wanteddev/wanted_jira_bo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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