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전략 구성 시 필요한 개념 정리📃
✅ 광고유형
① 인바운드 광고 : 검색계열 광고로, 잠재고객이 키워드를 검색해서 능동적으로 상호작용을 맺는 경우
② 아웃바운드 광고 : 타겟팅용, 송출용 광고로 깊은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 상태에서 광고를 보기 때문에 저관여고객이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
✅ 타겟팅 유형
① 유저타겟팅 : 관심사, 직업, 행동학적 특징 등 특정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
② 지면 타겟팅 : 특정 키워드, 주제, 게재위치 등 특정 지면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 리텐션
고객이 이탈하지 않고 계속 유지하는 비율(잔존율)
✅ LTV(Life Time Value)
1명의 고객이 비즈니스에 가져다 주는 경제적 가치를 계산한 값
*이예진 퍼포먼스 마케터 포트폴리오 사이트
👉🏻 https://bit.ly/3sNz8u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