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백 요청 방법 : 보고하는 방법
피드백은 주는것도 얻는것도 어려운 부분인 것 같다.
나에겐 급한 일이지만, 상대에게는 귀찮은 일일 경우가 많다.
자기 일 하기도 바쁜데 타인의 일에 신경을 써야한다는 것
그럼에도 성장하기 위해서는 피드백은 필요하다
주는 사람도 성장하고, 받는 사람도 성장하는
단, 올바른 피드백이라는 가정하에...
피드백을 어떻게 줘야하는지는 많이 고민하지만
어떻게 피드백을 요청하는게 좋을지에 대한 고민은 상대적으로 적은 것 같다.
1. 피드백 주는 사람 배려하기
피드백을 줄 수 있는 상황인지 파악해야한다.
바쁘게 업무하고 있는데 갑자기 튀어나와서 내거 먼저 봐달라고 하는 것은 무례한 행동일 수 있다.
2. 명확한 의도 전달
두루뭉실한 질문은 두루뭉실한 답변을 부른다.
그러면 피드백이 왜이래? 라는 생각을 가지기 쉽다.
어떤 부분을 봐줬으면 좋겠는지, 어떤 부분이 어려운지
명확한 진단과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도와야한다.
병원가서도 그냥 배가 아파요 라고 한다면 알 수 없다.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어떻게 아픈지 얘기해야한다.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찾아야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