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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효율 올리는 방법 1. To Do List 정하기 2. 우선순위 세우기 3. 가장 집중할 수 있는 시간에 일 하기 저는 집중력이 정말 좋지 않아요. 무언가에 몰입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려요. 체력이 부족하기 때문인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집중을 하지 못해서 야근을 하는 건 아닌가 하는 고민도 있었어요. 운동을 하면 몸과 머리가 깨어나서 집중을 잘할 수 있을까 했는데 새벽 운동 후에 출근을 해보니 너무 피곤하고..... 저한테 맞는 방법은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에는 업무 효율을 최대로 올리고자 집중을 가장 잘할 수 있는 시간에 최대한 중요하고 많은 일을 하려 노력하고 있어요. 저는 11시부터 점심 전까지 그리고 3시부터 퇴근 전까지 머리가 제일 잘 돌아가더라고요. 그래서 그 시간에 마감이 임박하거나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일을 하고, 그 외 시간에는 우선순위가 낮은 일을 하거나 문서, 메일 정리 등과 같이 생각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되는 단순한 일을 해요. 회사에서는 하루에 8시간을 온전히 업무에 집중하라고 월급을 주지만, 현실적으로 8시간 내내 일을 하는 건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스스로가 가장 효율적일 수 있는 시간을 찾는 것이 To Do List나 우선순위 정하기 보다 먼저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그 시간을 늘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고요. 저도 앞으로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여러 방법을 시도해야겠어요. 좋은 방법이 있으면 또 공유해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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