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ached to post

[데이터로 보는 '카카오TV' 역성장 히스토리] 1. 카카오TV가 앱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카카오TV 모바일앱은 2017년 2월 출시됐는데요. 약 7년 만에 일입니다. 경쟁력이 갈수록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카카오TV의 성장과 역성장, 흥망성쇠를 데이터로 살펴봤습니다. 2. 카카오는 2017년 2월, 다음tv팟과 카카오TV를 통합했습니다. 동시에 카카오TV 전용 앱을 출시했죠. 실시간 방송이 주요 콘텐츠였습니다. 채팅, 후원 등 아프리카TV와 유사한 기능들이 있었죠. 3. 2020년 9월, 전략을 바꿨습니다. 첫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면서 OTT플랫폼과 경쟁을 시작했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 이틀 만에 누적 조회수 350만회를 돌파했고요. 일주일 뒤엔 1300만뷰를 기록했죠. 4. 바로 다음달 카카오TV의 MAU는 6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그러나 2020년 10월을 정점으로 하락하기 시작했는데요. 2022년에는 암흑기에 빠졌습니다. 점점 관심에서 멀어졌고요. 결국 이용자 84%가 증발했습니다. (위 글은 아웃스탠딩 기사 요약문입니다. 기사 본문은 아래 링크로) https://outstanding.kr/kakaotvhistory20240122 (+원티드소셜 관계자님. 링크 달면 섬네일 나오는 기능 추가 부탁드립니다.)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