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오래 붙잡는 앱, 50개 업종별 1위] 1. 어떤 앱이 이용자를 오랫동안 붙잡아둘까요? 고객이 앱에 얼마나 머무는지 보는 '체류시간'은 구매 전환, 광고 효과 등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회를 만드는 조건이라고 볼 수 있죠. 2023년에 사용시간이 길었던 앱을 정리해봤습니다. 2. 스트리밍 분야 1위는 예상대로 '유튜브'입니다. 1년 동안 이용자들은 유튜브 앱에 182억85만3322시간을 머물렀습니다. 1인당 월평균 이용 시간은 36.9시간이었습니다. 대부분 하루 1시간 이상 앱에 접속한다는 의미입니다. 3. 식음료 판매 분야 1위는 올웨이즈입니다. 1년 동안 이용자들은 2억7681만9643시간을 머물렀습니다. 1인당 이용 시간은 쿠팡(1.9시간)보다 길었습니다. 인앱게임인 '올팜'이 앱 이용 시간을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4. 증권 분야에서는 키움증권이 1위를 차지했고요. 해외직구는 알리익스프레스였습니다. 이용 시간은 8288만시간이었습니다. 그 외 은행, 패션, 중고차, 출산, 구인구직, 팬덤, 화장품, 카메라, 가상화폐 등 총 50개 업종을 살펴봤습니다. (위 글은 아웃스탠딩 기사 요약문입니다. 기사 본문은 링크로 달았습니다 - https://outstanding.kr/appstime20240118)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