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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하지 않고 이기는 가장 쉬운 방법 경쟁사와 싸우지 말고 이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 방법은 비용도 들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 강해집니다. 바로 이것은 “차별화된 컨셉과 메시지”입니다. "차별화된 컨셉과 메시지가 뭔가요?" 비즈니스를 하는 마켓에서 경쟁사가 존재할 거예요. 마켓의 1등이 A라는 메시지를 던질 때, 후속 주자들이나 작은 주자들은 대부분 비슷한 A-2, A-3 이야기를 던지죠. 그럼 A라는 메시지 안에서 함께 싸우게 되죠. 이렇게 보통은 유사한 메시지로 하나의 시장의 파이 안에서 서로 치열하게 싸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 싸게, 더 많이, 더 빠르게. 더더더. 이렇게 '더'의 경쟁으로 나아가면 가격꺾기와 마진의 포기라는 모두의 힘겨운 싸움이 되죠.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모두가 A를 이야기할 때 A가 아닌 B의 이야기를 하는 거예요. 여기서 세상에 없는 개념이 아니라 기존의 카테고리에서 약간 비틀어서 '새로워보이는 컨셉'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것을 고객이 인지할 수 있는 키카피로 내세워 보세요. 그곳만을 가야 하는 이유와 궁금증을 만들어주는 거죠. 그 순간 그 마켓과 닿아있는 고객은 새롭게 느끼고 다가오게 될 거예요. 그럼 그 컨셉으로 오게 된 고객은? '킥 메뉴'로 사로잡는 거죠. 바로 이게 경쟁사와 치열하게 싸우지 않고 이기는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저는 함께하는 스몰 브랜드분들께 이 방식으로 새로운 개념을 잡아 바이글집, 커리집, 타코집 모두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키우고 계신가요?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성장을 위한 더 자세한 노하우를 계속해서 담아오겠습니다. 계속 보시고 하나씩 적용해보시면 매일매일 함께하면 어느새 달라져 있는 자신을 만나게 되실 거예요. 이 모든 무기는 2월에 나오는 책 <마케터의 무기들>에 모두 담겨 있답니다. *출처 : 브런치 https://brunch.co.kr/@jinonet/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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