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9> 마케팅 한 입 소식 구글이 온라인 맞춤광고에 사용되는 '쿠키' 폐기를 위한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구글이 이날부터 자사 웹브라우저인 크롬 사용자 일부가 생성하는 쿠키를 수집해 온라인 광고업계에 제공하는 것을 중단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전체 크롬 사용자의 1%가 이번 조치의 대상입니다. 이후 구글은 쿠키 수집과 제공 중단 대상을 확대해 연말에는 쿠키 정보 수집과 제공을 완전히 중단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조치는 온라인 광고 역사상 가장 큰 변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쿠키차단 테스트 결과 광고회사 매출은 평균 52%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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