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에서 언어의 중요성
이상훈
영업 ・ 2025.10.15

세일즈에서 언어의 중요성


세일즈 세계에서 언어가 중요한 것은 처음 듣는 일이다. 고객에게 어떠한 단어를 사용해서 말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다르다고 책은 이야기하고 있다.


아 다르고 어 다르다는 말이 제격이다. 세일즈 클로징 책에선 치과 의사의 사례가 나온다. 맥두걸 박사는 ‘수복’이란 말 대신 ‘복구’라는 단어를 사용했고 ‘취소’ 또는 ‘연기’ 보다는 ‘일정 변경’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대기실’이 아니라 ‘접견실’이고 ‘진료비를 계산’하겠냐는 말이 아닌, ‘서비스 비용을 결제’하겠냐는 표현을 사용했다.


또한, ‘침을 뱉으세요’ 대신 ‘입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