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클로징 책에서 저자는 세일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것을 역설한다. 결국 기업의 최고 경영자는 세일즈와 마케팅 전문가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물론 요즘에는 엔지니어가 최고 경영자가 될 수도 있다. 대체적으로는 세일즈, 마케팅 출신이 최고 경영자가 되곤 한 것은 사실이다. 어쨌든, 저자가 말한 그 근거로, 세일즈가 유일하게 이익을 창출하는 요소이기 때문이라 말한다.
나는 과거에 세일즈에 대해 대단히 거부감을 가졌다. 술 영업이 기본이자 핵심이라고 들어왔고 봐왔다. 나는 술을 먹지 않아서 부족한 세일즈가 될 거라 생각했다.
막상 세일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