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회사도 직원 가성비를 고려할 시기
인살롱
허태훈 ・ 2025.05.24

1. Intro

매년 경제, 사회변화 등이 반영된 소비 트랜드가 유행하는데 코로나 시대에는 해외여행이 제한되고 단체 외식 등의 제한으로 생긴 구매력을 명품으로 소비가 몰리는 보복소비가 유행했고 코로나 이후 급격한 물가상승이 체감된 시기에는 가성비를 고려한 소비 트랜드가 유행하고 있다. 나아가 지금은 가성비에서 한발 더 나아가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뜻하는 가심비가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노동시장으로 돌아오면 24년 하반기부터 급격히 얼어붙은 채용시장과 정치, 경제, 사회영역 전반에 걸쳐 불안정성이 커져가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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