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은 구호가 아니다 – 일의 의미를 만드는 힘
인살롱
민유현 ・ 2025.05.12

“사명과 비전이요? 입사 첫날 한 번 보고 끝이던데요?”


일하면서 크고 작은 결정을 내려야 할 때, 구성원은 무엇을 기준 삼을까요?
이 판단의 기준은 결국, 조직이 말하는 ‘우리는 왜 존재하는가(Mission)’, ‘어디로 가고 싶은가(Vision)’,
‘어떻게 일할 것인가(Core Values)’에서 출발합니다.



<MVC란 무엇인가요?>

MVC는 단순한 슬로건이 아니라, 조직문화의 뼈대를 이루는 방향성과 기준입니다.


  • Mission(사명):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
  • Vision(비전): 우리가 도달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30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