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최대한 잘 알 수 있도록
이상훈
영업 ・ 2025.03.27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인바운드 리드 고객의 피드백입니다.


세일즈는 단순히 우리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기본이자 원칙입니다. 이 원칙을 지키려면 고객이 우리 서비스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냥 팔면 그만이라는 생각은 안됩니다. 고객의 문제를 도우려면, 우리의 서비스가 어떻게 작동해서 어떤 도움을 주는 지를 설명하고 고객이 납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게 어떤 건지 정확히 설명하지 않으면 되려 장기 충성 고객을 잃을 수 있고 심지어는 브랜드 이미지까지 실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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