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가들이 퍼스널 브랜딩을 해야 하는 이유 처음 창업을 시작할 때는 퍼스널 브랜딩의 필요성을 잘 몰랐다. 오히려 비즈니스에만 집중하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브랜드의 얼굴이 되는 창업자의 이미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하는 **사업이 잘 안됐을 때 남는 건 ‘나 자신뿐’**이라는 걸 알게 됐다. 작년 스타트업 행사에서 퍼스널 브랜딩을 해야겠다는 확실한 동기가 생겼는데, 이미 성공 궤도에 올라선 회사의 대표님들도 틈틈이 퍼스널 브랜딩에 공을 들이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심지어 요즘엔 대기업 회장님들도 퍼스널 브랜딩에 열을 올리시는 정도면… **'저분들도 저렇게 노력하시는데, 이제 막 시작한 내가 안 해도 될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덧 헌트레코드 계정을 키우기 시작한 지 6개월이 되어간다. 처음에는 내 이야기를 콘텐츠로 만드는 게 어려웠지만, 이제는 다른 분들이 조언을 구하실 정도로 조금은 성장했다. 최근 여러 대표님께서 퍼스널 브랜딩에 고민이 있다고 연락을 주셨고, 개별적으로 나의 경험들을 나눠드렸다. 나뿐만 아니라 **많은 창업가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만큼이나 그것을 만드는 사람의 이야기도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사실 창업가들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기록하는 건 꽤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저스트두잇클럽이라는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 개인들이 자신만의 콘텐츠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자신만의 비즈니스까지 연결되는 과정을 돕고 싶다. 결국 **퍼스널 브랜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사업 #인사이트 #브랜딩 #마케팅 #가치관 #방향성 #도전 #성장 #기록 #퍼스널브랜딩 #저스트두잇클럽 #저두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