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일이 많아질수록, 우리는 자연스럽게 더 많은 에너지와 감정을 소모하게 된다. 그런 상황 속에서 언제나 평온을 유지하는 사람들을 보면, 그들의 마음의 그릇이 얼마나 크고 여유로운지 부럽고 신기하기도 하다. 🤔 <출처: 루트컨설팅 - 리더십충전, 감정처리 스킬 웨비나> 감정은 그냥 느끼는 대로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감정이 들 때 그것을 알아차리고, 잠시 지켜보고, 발산하는 시점을 구분하는 것. 그것이 감정을 처리한다는 의미이다. 갈등의 상황에서 감정을 처리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배워보자.🔮 1️⃣ 예방 갈등이 발생하기 전에 사전 예방하기. 미리 예상되는 갈등에 대비해서 환경, 일시, 대상자 등을 바꿔보기. 2️⃣ 지연 감정이 격해졌을 때 즉시 반응하지 않고, 잠시 시간을 두고 천천히 반응하기. (⏳감정은 "6초" 정도 지나면 호르몬이 사라지며 톤 다운된다고 함) 3️⃣ 탈출 갈등 상황에서 벗어나며 감정 가라앉히기. 잠시 거리를 두고, 차분한 마음을 되찾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음. 🏃♂️💨 감정을 처리하는 것도 연습이 필요하고, 기술이다. 🎟️ 여러분의 예방, 지연, 탈출 방법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