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를 생각 하셨을 때, 어떤 이미지 또는 어떤 업무를 떠오르시나요? 😲
많은 분들이 HR(인사 관리)를 떠올리면, 데스크 업무, 서류 처리, 법률 지식 등을 연상하곤 합니다. 저도 HR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는 비슷한 생각을 했어요. HR이란 말 그대로 정해진 규칙 안에서 서류를 처리하고, 법률적인 절차를 준수하는 부서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실제로 HR 업무를 하면서 그 이상의 역할을 깨닫게 되었어요.
저는 한 면접에서 경영지원 부서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질문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저는 "경영지원 부서는
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