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편, 서울을 브랜딩 하다. 아이콘 디자인 10편에서는 지난 시간에 다룬 포르투 도시 브랜딩을 오마주 하여 서울을 담아볼까 합니다. 상편에서는 Flexible Icon의 사례 분석, 하편에서는 상편에서 다룬 작품을 직접 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편의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단순해야 합니다. 둘째, 그리드의 외곽 테두리까지 선이 이어져야 합니다. 그럼 이제 그려볼 일만 남았습니다. 개별 아이콘은 아래와 같습니다. 랜드마크/건축물 명동성당 롯데월드타워 국회의사당 광화문/경복궁 N서울타워 세빛섬 국립중앙박물관 올림픽대교 IFC MALL 방화대교 서울 월드컵 경기장 건물 SET 자연/문화 가로수(은행나무, 활엽수, 침엽수) 산, 강, 태양 유람선, 캠핑, 자전거 라면, 떡볶이, 김밥 타요버스, 서울대학교, 지하철 입구 이 개별 아이콘 및 조합을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곳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례 1. 송파구 사례 2. 중구 사례 3. 여의도 사례 4. 서울 전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