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는 브랜드의 정체성 발견하기

글쓰기챌린지
발라 ・ 2024.08.31

연애 초반, 도저히 참기 어려운 질문이 있다.
“자기는 내가 왜 좋아?”


유치하다는 걸 알면서도 이 질문을 하게 되는 이유는 '타인에게 내가 어떻게 비춰지는지', 즉 나라는 사람의 정체성을 탐구하는 것이 우리의 본능이기 때문일 것이다.


모든 브랜드의 고민도 이와 같다. 사람들이 자신의 어떤 점을 좋아할지 계속해서 탐구할 것이다.
물론 고객의 의견을 받아서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것도 필요하지만, 사실 브랜드의 ‘찐 매력’은 핵심 가치(코어 밸류)에서 비롯된다.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