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제작 방법론, 3편 iliad 아이콘 제작 방법론 3번째 이야기입니다. 3편에서는 구글 머티리얼 아이콘과 유사한 가장 기본적인 아이콘을 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liad는 이탈리아의 통신사로써, 로고의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로고의 형태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선의 두께가 동일하고 모던한 서체를 사용하고 있으며 소문자로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완벽한 1:1 비율의 원이 사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 서체의 다른 알파벳들을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로고와 서체를 통해 반복적으로 쓰이고 있는 특징을 추출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위의 과정을 통해 아래와 같은 법칙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첫째, 원은 반드시 1:1 비율로 사용할 것 둘째, 모든 절단면은 90도로 라운딩 값은 0 셋째, 위의 요소만으로 조립하여 제작하는 것을 지향 몇 가지 아이콘을 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사이므로 샘플은 그와 관련된 아이콘을 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몇 차례 서술했듯이 라인의 두께는 로고 두께의 절반으로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샘플 1. 위의 법칙으로 제작한 마이 페이지 아이콘입니다. 6개의 요소를 조립하였습니다. 샘플 2. 인공위성 아이콘입니다. 11개의 요소를 조립하였습니다. 샘플 3. 헤드셋(고객센터)입니다. 7개의 요소를 조립하였습니다. 이 아이콘은 원을 대체하여 반원이 사용되었습니다. 이렇듯 시인성을 위해 원을 반원(180도 부채꼴) 혹은 1/4 원(90도 부채꼴)을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샘플 4. 1/4원(90도 부채꼴)을 사용한 와이파이 아이콘입니다. 4개의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위와 같은 법칙을 이용한 아이콘 SET입니다. 제작한 아이콘 적용 사례입니다. 사례 1. 옥외광고 사례 2. 이질감 없이 타이포와 혼용해서 사용한 사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