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방미인 역할을 하는 HR 담당자들. 소수 인원으로 전 구성원을 책임지는 경우가 많다보니, 회사나 구성원 규모가 커지면서 업무를 함께할 동료가 늘어나는 경우가 생기죠.
최근 저의 담당업무를 후임에게 인수인계 하면서 그동안 생각치 못했던 부분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어, 이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첫째, 인수인계는 양방향적인 소통이다.
전임자가 후임자에게 일방적으로 가르쳐주는 듯한 뉘앙스가 있지만, 업무 인수인계는 엄연히 양방향적인 단계입니다. 마치 타 부서에서 업무로 관련된 두 명이서 회의를 하는 것처럼, 인수인계할 시점과 소요예상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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