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퇴사의 시대를 맞고 있는 미국 기업들이 새로 뽑은 사원들을 눌러 앉히려 고군분투 하고 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제조업이나 음식점, 호텔 등 상대적으로 이직률이 높은 기업들은 ‘90일’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정해 놓고 이 기간에 직원들이 퇴사하지 않도록 각종 프로그램이나 인센티브를 내놓는 경우가 늘고 있고, 기업마다 온보딩 전담 코디네이터를 고용해 신규 입사자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는데 많은 에너지를 쏟고 있다고 한다.
이는 비단 미국에만 국한된 이야기는 아닐 것이다. 한국의 한 채용 관련 회사의 리서치에 따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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