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 문화 개선 Tip : 당신의 회의, 안녕하신가요?

인살롱
인살롱 ・ 2022.11.27
조직에서 회의는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흔히들 조직을 '공동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의 모임'이라고 정의합니다. 조직의 정의를 살펴보면 다들 공통적으로 '공동의 목표'가 들어가곤 합니다. 그 이유는 보통 조직이 모여 기업이 되고, 조직의 정의에서 말하는 공동의 목표란 기업의 미션 혹은 비전을 가르키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조직 = 기업, 공동의 목표 = 미션/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조직은 여러 사람이 모인 모임입니다. 그렇기에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수많은 의사 결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러한 의사 결정을 하기 위해 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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