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출근하면 괜히 긴장되고 피로하신가요? 내 이름만 불러도 압박감과 부담을 느끼신다고요? 직장에서는 실시간으로 사내 메신저에 접속해 있어야 하며 바로 답장해야 할 것 같은 압박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미팅 시간이나 통화할 땐 즉각적인 피드백을 주어야 하죠. 이런 소통법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또는 동기식 커뮤니케이션입니다.매일 하는 업무 중엔 ‘동기식 커뮤니케이션’과 ‘비동기식 커뮤니케이션’이 섞여 있어요. 용어는 길고 어렵지만 예시로 보면 쉽습니다. 비동기 커뮤니케이션이란 즉시 답장이 오지 않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