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인 커리어

김민균
경영·비즈니스 ・ 2024.06.23

[꼬인 커리어]
커리어는 참 재밌습니다.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저는 대표적으로 꼬인 커리어입니다.


1) 다양한 장르.
게임기획자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게임의 장르가 매번 달라졌습니다.
MMORPG, FPS, MORPG, 시뮬레이션, SNG, 디펜스게임, MOBA, 캐쥬얼RPG, 모바일 전략, IDLE RPG.


게임에서 장르의 변화는 도메인의 변화에 가깝습니다. 그렇다 보니, 도메인의 전문가로 불리기도 어렵고, 그 장르에 디렉터 자리를 줄 수 없습니다.


2) 다양한 직무.
심지어 게임 기획자 내에서도 다양한 직무를 수행했습니다.
시스템 기획, 컨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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